옴니허브 6월 산지 방문의 달

동우당제약의 한약재 유통 브랜드인 옴니허브에서 무더운 더위가 오긴 전인 6월달 옴니허브 산지 방문의 달을 맞아 한의사 분들을 모시고 산지 방문을 하였습니다 

6월9일 거창 계약재배 농가 방문

날씨가 좋았던 6월 9일 일요일에는 한의정보협동조합 소속의 원장님과 함께 옴니허브의 가장 오래된 계약재배 농가인 이한구씨의 밭을 찾아갔습니다.

거창 독활 4년근 밭

25년간 옴니허브에 계약재배로 한약재를 공급해온 이한구씨는 친환경 농법에 잔뼈가 굵으신 분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밭은 1년근, 4년근 독활 밭과 1년근 작약 밭이었습니다. 혹여 주변 밭에서 원치 않는 농약이 날아오지 않을까, 산 속 깊은 곳을 찾아 다니며 밭을 일구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옴니허브 계약재배 농가 이한구 사장님

이번 방문을 통해 이한구씨는 한의사 분들이 친환경으로 열심히 농사를 짓고 있는 옴니허브 CCS농가들의 고충을 알아 주셨으면 한다고 하셨습니다.

작약 밭에서 단체 사진

6월 13일 강원도 인제군 방문

강원도 인제군에서는 옴니허브와 인제군의 약용식물 작목반이 계약재배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산림청 소속 공무원, 인제군 소속 공무원, 마을 이장님등 인제군 관련 많은 분들과 한의사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좌)동우당제약 구매팀, (우)광치령 작목반 반장님

 이번 행사는 협약식과 함께 다 같이 청정 인제군의 약초 밭을 둘러 보았습니다.

더덕 캐기 채험

뿐만 아니라 한의사 분들께서는 더덕밭에 들러 더덕 캐기 채험도 하셨습니다.

강원도 인제군 산지 답사

옴니허브는 매년 6월을 산지방문의달로 정하여 약초 산지와 약초 밭에 관심이 많으신 한의원 원장님들을 대상으로 산지 답사 행사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6월 뿐만 아니라 옴니허브는 지속적으로 약초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매달 전국 곳곳의 산지를 방문하고 있으며 관심이 있으신 한의원 원장님께서는 언제든지 옴니허브로 문의 주시면 옴니허브와 같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 스케치 영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